감나무문화예술제
어제와 오늘까지 2일간 김해진영시민연대감나무(상임대표 강재규 인제대 법학과 교수) 주최로 감나무문화예술제를 개최하고 있다. 명실상부한 종합예술제라 할 수 있겠다.
보통 이런 행사는 지역의 예총 등이 주최가 되어 도나 시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이번 김해진영시민연대감나무는 순수한 시민단체로, 어떤 기관으로부터도 예산지원을 받지 않고, 자체적으로 티켓을 팔거나 지역의 시민들로부터 자발적인 후원으로 예산을 마련하여 진행하였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하겠다.
음악공연 뿐만 아니라, 그림과 시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신청을 받은 작품들의 전시회까지, 하나의 조그마한 지역의 시민단체가 소화해 내기 불가능한 행사를 감히 시작해 성공적으로 개최한 멋진, 그야말로 명실상부한 종합예술제였다 할 수 있을 것이다.
참여단체나 개인에게는 넉넉하지는 않지만, 어렵게 마련한 예산으로 출연료까지 지급하였다.
김해진영시민연대감나무는 지역의 시민단체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해낸, 지역의 예술인과 일반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재능들을 펼친 장을 마련하여,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였노라고 감히 자부한다.
서원희 운영위원장님을 비롯한 운영위원님들, 공동대표님들, 그리고 헌신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신 회원님들, 또 주체적 시민으로 참여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뿜어내신 진영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그리고 직접 기금을 후원해주신 지역의 시민들과 재능과 끼를 출연해 멋진 행사로 만들어주신 출연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린다.
관련기사 : https://cp.news.search.daum.net/p/138500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