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나푸르나 트레킹을 다녀온 후, 친구들과 여행기를 내자고 약속을 하고, 책 출판을 위해 지금까지 달려왔다. 지난 23일 이도정 친구와 우리 부부가 출판사를 방문하여 최종 교정 후 출력본을 검토하여 출판을 확정했다.

그리고 가편집본을 받아와서 평산책방에 들러 문재인 전대통령님을 만나뵙고 추천사를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모아, 대통령님을 한 번 찾아뵙고 부탁을 드려보기로 했다.

그래서 문 전대통령님 비서실장님과 통화한 후 대통령님을 만날 수 있는 일정을 급하게 조율했다. 최종 교정이 끝났기 때문에 필자들의 오케이 사인만 떨어지면 바로 인쇄에 들어가기에 일정이 촉박했다.

그래서 오늘 오후 4시에 공동 저자인 강종구박사  부부와 우리 부부가 시간을 내어 평산책방을 방문하기로 했다. 다른 저자들은 다른 선약이 있어서 참석이 어려웠다.

많은 이들이 대통령님을 만나기 위해 책방을 찾아 기다리고 있었다. 정확하게 오후 4시가 되자 비서관들과 함께 대통령님이 책방으로 내려오셨다.

끊임없이 방문객들이 이어져서 기회를 잡기가 무척 힘들었다. 조용히 뵙고 얘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지 않았다. 방문객들의 기념사진 촬영이 뜸한 틈을 타서 대통령님께 인사를 드리고, 준비해간 가편집본을 전해드리면서 찾아온 취지를 말씀드렸다.

미리 비서실장님에게 충분한 자료를 전달해 드려서 대통령님께 보고를 드려서인지 아주 반갑게 우리 일행을 맞아 주셨다. 차근히 읽어보시겠다고 말씀을 하셨다.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강종구 박사 부부와 마을 카페에서 차를 한 잔 나누고 귀가를 했다.

대통령님은 히말라야를 좋아하시고 몇 번 다녀오신 경험도 있으시니, 우리 일행이 쓴 여행기에 대한 추천사를 부탁드리기에 아주 적절한 분이라 생각해서 이런 시도를 하게 된 것이다.

우리 여행기는 여느 여행기와는 다른 특징이 있고, 공동 저자 6인 6색의 에피소드가 잘 드러난 책이라 자부한다. 히말라야 트레킹을 떠나려는 분들에게는 이 책을 읽음으로써 자연스럽게 충분히 궁금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대통령님께 추천사를 부탁드리더라도 크게 누되지 않으리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728x90
Posted by 산해정

250x250
블로그 이미지
이 블로그는 민주주의, 지방자치와 분권, 그리고 환경과 생태를 중심으로 민주주의와 인간의 존엄성이 실질적으로 실현되는 국가와 사회를 희망합니다. 또한 나는 이 블로그를 일기장처럼 활용해 남기고 싶은 내용들을 기록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용하기 전에는 오마이뉴스 블로거로 활동을 해왔습니다만, 몇 년 전에 오마이뉴스는 블로그를 닫아서 무척 아쉬웠습니다. 그 때 이후로 세상에는 영원한 것은 없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블로그 역시 영원하지 않을 것
산해정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